제주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 전통장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상태바
제주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 전통장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양창희)는 우리 음식 육성 및 발효문화 가치 재발견을 위한 '전통장 아카데미'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전통장 아카데미는 뛰어난 발효음식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전통장류의 제조 과정을 보존하고 건강한 밥상문화 확대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된장(간장)의 숙성시기에 맞춰 3월 12일부터 10월 8일까지 총 4회 12시간 동안 물마루 된장학교(한림읍 대림리 소재)에서 진행된다.

누구나 직접 장류를 담가서 먹을 수 있도록 발효식품에 대한 이론교육부터 장 담그기, 장 가르기 등 제조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전통장에 관심 있는 서부지역 농업인 및 교육 희망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3월 4일 오전 9시부터 전화(760-7931~2) 또는 방문(한림읍 월림7길 90)으로 2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와 함께 서부농업기술센터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식생활 프로그램 및 발효식품 장기교육 과정도 운영할 계획이다.

고은혜 농촌자원팀장은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케이 푸드(K-Food)의 기본은 자연과 사람이 함께 만들어낸 발효식품"이라며 "전통발효식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건강한 식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