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후보 "서귀포 공공요양병원, 조속한 설립 추진"
상태바
위성곤 후보 "서귀포 공공요양병원, 조속한 설립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 임원들과 정책간담회
26일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는 위성곤 예비후보.

제22대 총선 서귀포시 선거구의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예비후보는 26일 서귀포시 지역 공공 요양병원 조속한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위 후보는 이날 오후 선거사무소에서 의료연대 제주지역지부 임원들과 정책간담회에서 "믿고 갈 수 있는 서귀포 의료 환경 구축과 공공요양병원이 신속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양연준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제주지역지부 지부장, 양동혁 서귀포의료원분회장, 이은호 제주권역재활병원분회장, 신동훈 제주대학교병원분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의료연대는 △믿고 갈 수 있는 서귀포의료원 △서귀포 공공요양병원 신속 설립 △지역완결형 협력의료체계 구축 △제주의대 정원확대 및 지역 인재 비율 향상 △상급종합병원 지정 등 7대 정책 과제를 제시했다.

이에 위 후보는 "공공요양병원 신속 설립 지원과 함께 의료연대에서 제안한 의료인력 유치 등을 위한 서귀포의료원 기숙사 설립, 입원환자들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제공에 대해서도 공약으로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제주대병원-서귀포의료원 등 공공병원협의체 구성 제안에 대해서는 공감하면서 도의회 등과 협의해 조례 제 · 개정 등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위 후보는 간담회가 끝난 후 "서귀포의료원 시설 확충 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면서 "간병비 걱정 없는 간호간병 통합병동확대 등 서귀포시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거점공공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앞서 위 후보는 지난 12일 △서귀포 의료원 응급의료 체계 혁신 및 공공요양병원 설립 지원 △지역 완결형 필수의료 체계 구축 △제주대 의대 정원 확대 및 지역인재 비율 향상 등을 의료분야 핵심공약으로 발표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공항은 핵전용+군사공항 2024-02-28 08:07:07 | 58.***.***.153
2공항 고시 불발이다..
원히룡 퇴출..기재부 협의 안되고.끝났다
ㅡ전년도 재경부 60조,,올해엔 50조원 세금 덜 걷힌다..
국가가 망하는디,,2공항 사업비 7조 주냐??

제주노선 항공좌석 2,000,000좌석이 줄었으나,,항공권 예약은 평균 85%로 좌석이 남아돌고,넘친다
ㅡ 2공항 고시.희망을 버립시다
TK 신공항,,,,부산 가덕도 신공항에 우선 예산해야.정상 국가다..
(작은섬 제주에 공항 2개 필요없다)

수준차? & 참 마이도 해묵었다 아이가? 2024-02-28 03:44:51 | 121.***.***.102
참 마이너하고 스케일과 특히 글로벌 마인드가 느껴지지 않는다.
하기야 제대 원예과 수준에 그것도 학생운동하면서 지금까지 오로지 정치적 생활뿐이었으니 언제 공부했겠냐?
대정부질의할때 보는 내가 부끄러워 tv돌려 버린다.도의원때부터 국회의원2선까지 참 마이도 해묵었다!
가덕도 신공항은 아무 조건없이 찬성하고 지역구 사업이기도 한 제2공항은 횡설수설 오락가락 했던 그의 행태 똑똑히 기억한다.
총선이 다가오니 또 찬성한다고 한다.ㅈㅈ
제주에서 3인의 국회의원,도지사,도의회 다수당 모두 민주당이 독차지해서는 제주는 결코 발전없다.

제주대 원예과 v.s.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도als 2024-02-27 17:17:20 | 210.***.***.97
2선동안 말뿐이었지.. 된 거 하나도 없이
다른 정치인이 오길 바랍니다. 민주당이든 국민의힘이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