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4년 통합방위회의 개최 
상태바
제주도, 2024년 통합방위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지역 통합방위태세 확립과 도민 보호대책 논의를 위해 26일 오후 2시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2024년 제주지방 통합방위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통합방위회의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제주경찰청장,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 해병대 제9여단장, 해군 제7기동전대장을 비롯해 도내 유관·단체장 등 150여 명이 자리했다. 해군 제3함대장 사령관도 처음으로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통합방위 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시작으로 △북한정세 및 신(新) 안보위협 보고 △통합방위태세 평가 및 추진계획 보고 △해군 제3함대 소개 △주제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정보기관에서 ‘북한정세 및 신(新) 안보위협’을 주제로 북한의 새로운 안보위협 요소를 공유하며,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또 기관별 통합방위태세 추진계획 발표와 훈련상황 등을 공유하고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 유지방안을 발표하는 등 지역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결의도 다졌다.

한편, 제주도 통합방위회의는 국가방위요소별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지방 통합방위회의를 연 1회 이상 열고, 이에 준하는 통합방위협의회를 매분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