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아동건강 체험활동비 월 5만원 지원
상태바
서귀포시, 아동건강 체험활동비 월 5만원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13일까지 읍면동주민센터 통해 신청접수

서귀포시는 올해 8~12세 이하 초등학생에 한 달에 5만원씩 아동건강 체험활동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 가정의 어린이에 지원된다. 

아동건강 체험활동비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활동을 돕기 위해 필요한 문화·체육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매월 5만원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올해 12월 13일까지로 아동 거주지 읍·면·동주민센터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류는 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 지원대상 확인을 위해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와 건강보험 자격확인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아동(기초․차상위 월 9만5000원 지원)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용처는 제주도내 탐나는전 가맹점 중 체육관, 스포츠센터, 운동관련 학원, 영화관, 문화시설, 박물관 등 823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난 13일부터 제주도내 직영으로 운영 중인 공공 체육시설에도나는전 가맹점 등록이 완료돼 아동건강체험활동비 결제가 가능하다. 제주도 직영 공공체육시설은 서귀포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 제주종합경기장 실내수영장, 제주종합경기장 연정정구장, 애월국민체육센터, 제주국민체육센터 등 5곳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아동들이 문화·체육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