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서부보건소, 어린이 손 씻기 체험 '뷰박스' 무상 대여 
상태바
제주시 서부보건소, 어린이 손 씻기 체험 '뷰박스' 무상 대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 대상 3월부터 시행...연중 최대 7일까지 대여 
손 씻기 체험 뷰박스. 

제주시 서부보건소는 3월부터 지역 내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손 씻기 체험 ‘뷰박스’ 무상 대여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손 씻기 체험 뷰박스는 대여는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맞아 어린이들이 단체생활을 하게 되면서 감염병에 더 쉽게 노출돼 바이러스가 확산될 가능성이 높아 올바른 손씻기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추진된다.

손 씻기 체험 ‘뷰박스’는 세균의 역할을 하는 형광 로션을 바르고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은 후 잔여 형광물질을 확인해 평소 손을 얼마나 올바르게 씻고 있는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교육기구이다.

올바른 손 씻기는 많은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손만 잘 씻어도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등 설사 질환을 약 30% 줄일 수 있으며 인플루엔자, 감기 등 호흡기질환 발병률도 약 20% 줄일 수 있다.

뷰박스 대여를 원하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학교에서는 제주시 서부보건소 감염병관리팀(전화 064-728-4144)으로 전화해 신청하면 되고, 대여 기간은 최대 7일까지 가능하다.

제주 서부보건소 송신자 감염병관리팀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개인위생, 기침 예절 등 생활 방역수칙 준수와 올바른 손 씻기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인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이 형성돼 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