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드론산업협회 신임 회장에 안광희..."올해 드론안전구조대 창설"
상태바
제주드론산업협회 신임 회장에 안광희..."올해 드론안전구조대 창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드론안전구조대 창설...드론 스포츠.항공레포츠 사업 활성화
제주드론산업협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안광희 마을공동체 제주살래 대표.

제주드론산업협회(JEDIA)는 16일 제주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2대 협회장으로 안광희 마을공동체 제주살래 대표를 선출했다.

안광희 신임 회장은 서귀포귀농귀촌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제주마을기업협회장을 역임했다. 제주사회적경제에서 활동하며 2015년부터 제주에서 지역 최초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드론 교육사업 시작으로 현재까지 다양한 드론 관련 사업을 해오고 있다.

안 회장은 취임사에서 “제주드론산업협회는 우주산업과 관광형 UAM 등과 함께 제주의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드론의 다양한 첨단기술을 통해 지역산업인 농업과 어업, 관광업 등의 디지털 전환을 이루어 자연과 인간이 중심이 되는 제주형 디지털 산업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겠다"면서 "민관협력을 중심으로 관련 기관 및 단체 등과 연대와 협력을 빛나는 제주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2023년 사업 및 결산 보고, 2024년 주요 사업 및 협회 활동 계획안 심의 등이 있었다. 

협회는 올해 ‘빛나는 제주의 미래를 더 높게, 더 멀리’를 슬로건으로 해 △제주드론안전구조대 창설을 통한 공익활동 강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협력 추진 △드론 스포츠 및 항공 레포츠 사업 활성화 등에 나서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