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찾아 소통 간담회 진행
상태바
오영훈 지사,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찾아 소통 간담회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가 16일 제주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고 있는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을 찾아 지방공공기관 현장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이날 오전 10시 콘텐츠 창작자들을 육성·지원하는 제주콘텐츠코리아랩 시설현황을 점검하고, 슬로우즈(대표 공민창), 마술펜(대표 강일), ㈜서사로운(대표 이정아) 등 입주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2021년 개관한 제주콘텐츠코리아랩은 2019년 20억 원(국비·도비 각 10억 원)을 투입해 조성한 콘텐츠 창작 거점공간으로, 아이디어 발굴부터 창업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창작자를 위해 시설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 분야 전문인력 양성 교육 △콘텐츠 창작 지원 △창업 및 사업화 지원 △유관기관 협업 프로그램 △도내 콘텐츠 홍보 페스타 운영 등 5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창작자 및 기업의 시설 및 창·제작 장비 이용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27개 창작자가 창업하고 33개의 초기 기업의 성장을 지원했으며, 이용객은 매년 확대돼 2021년 2,607명에서 2022년 7,326명, 지난해에는 8,584명이 이용했다.

이어 오 지사는 도내 유일의 블랙박스형 공연장인 ‘비인’에서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강민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4년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주요 업무보고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오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2018년 창립한 이래 성장을 거듭해 온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제주의 문화산업을 이끄는 든든한 기반이 됐다”며 “제주 고유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가 한류의 주역이 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간담회에서는 △비인 공연장 전문인력 확충 및 기획공연 예산 지원 △웹툰캠퍼스 운영 지원 △K-콘텐츠 제작 유치 위한 오픈 스튜디오 부지 조성 등을 건의했다.

이에 오 지사는 “관련 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해 현재 보유한 공연장과 인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올 한해 제주도정과 진흥원이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여러분의 노력이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콘텐츠산업 육성에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