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2024년 '제주어도서관' 운영
상태바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 2024년 '제주어도서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운영주제 '제주어'로 기획...다양한 테마프로그램 진행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올해 운영주제를 '제주어'로 기획하고 이에 맞춘 테마 프로그램, 특별 프로그램 및 도서 전시 등을 통한 다양한 독서문화 공간으로 도민들에게 선보인다.

꿈바당어린이도서관은 매 해마다 역사, 인권, 환경. 생태, 여행, 신화 등의 주제로 운영하면서 제주의 이야기를 다채롭게 풀어내 이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제주어도서관'을 운영하면서 도서관 정원의 식물 명패를 제주어로 바꾸는 등 공간을 제주어와 친숙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또한, 매 달 해설이 있는 전시를 운영하고,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사라져가는 제주어를 생활 속에 녹여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제주어를 활용한 공모전 및 책 이야기 대회, 독서문화공간과의 네트워크 사업도 진행해 제주도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체 견학 및 매달 진행되는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http://www.jjdreamlib.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어 2024-02-17 07:17:22 | 218.***.***.179
제주어도서관이라니, 기대가 큽니다. 우리 지역이 아니어서 가보진 않았지만 꼭 가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