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대학생, 크루즈 전문인력으로 키운다
상태바
제주도 대학생, 크루즈 전문인력으로 키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제주대·관광공사 협업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제주특별자치도는 크루즈산업 육성을 위한 국제크루즈 수용태세 강화의 일환으로 제주대학교(관광경영학과), 제주관광공사와 협업해 크루즈 관광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중단됐던 크루즈 입항은 지난해 3월부터 재개됐으며, 특히 올해는 제주기항 크루즈선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크루즈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이에 제주도는 향후 제주 크루즈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청년인력 육성을 위해 제주대학교에 크루즈 관련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운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크루즈 전문과정으로 운영되는 교과목은 '해양관광사업론'으로 제주대 관광경영학과 박운정 교수가 담당하는 2학년 전공과목이다.
 
올해 3~6월 이뤄지는 3학점 과정으로 크루즈 산업의 이해, 크루즈 관광 실무전문가 특강, 크루즈 종사자 취업 방법 소개, 크루즈 현장 쉽투어 및 국제크루즈포럼 서포터즈 등 이론과 현장을 경험하는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 이번 크루즈 관련 전문강좌 개설을 시작으로 도내 대학생에게 생소할 수 있는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제주대학교 및 제주관광공사와 협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정재철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도내 우수한 인재들에게 크루즈 관련 산업 및 행사 등에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크루즈 업계에 취업이 이뤄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