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영수 도의원 예비후보, "메이커 스페이스 아라 공공도서관 건립 추진"
상태바
양영수 도의원 예비후보, "메이커 스페이스 아라 공공도서관 건립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영수 예비후보
양영수 예비후보

제주특별자치도의원 제주시 아라동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진보당 양영수 예비후보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인구수가 4만 명에 달하는 아라동에 복합문화공간의 역할을 하는 공공 도서관이 필요하다"면서 "메이커 스페이스 아라 공공도서관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양 예비후보는 "아라 도서관은 아라동 주민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이자 제주도민 전체에게 열린 공간이 되어야 한다"며 "복합문화공간인 아라 도서관에는 기존의 도서관 역할은 물론이고 메이커 스페이스 공공도서관으로 지역 주민들의 평생교육 차원의 도서관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아라 도서관은 또한 노인, 영유아 동반자, 임산부 등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UD(유니버셜디자인) 기반으로 설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메이커 스페이스 도서관은 배우고 창작하는 공간으로, 메이커 운동의 원칙을 따라 개인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공유하며,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원해 손뜨개 같은 수공예부터 3D 프린터와 레이저 커터를 활용한 고급 창작 활동까지 다양한 분야의 체험과 제작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서울 광진구의 광진정보도서관은 국내 제1호 메이커 스페이스 시범 도서관으로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여자들이 3D 프린터, 3D 펜, 목공 장비, 웹툰 전용 태블릿 등 다양한 장비를 이용한 창작 활동을 공유하고 경험하고 있다"면서 "'메이커 스페이스 아라 공공도서관’ 설립은 제주도에 더욱 발전된 형태의 공공도서관의 미래를 제시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첨단단지 2024-02-15 10:12:48 | 59.***.***.73
아라동엔 성범죄자가 많이 있다
이번엔
아라주는 아지망 여성분으로 교체하자

아라동 2024-02-15 07:32:45 | 59.***.***.73
도서관 계획되었쩌
또, 집앞에 짓을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