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지사, 소방관서 급식환경 개선사업 현장 점검
상태바
오영훈 지사, 소방관서 급식환경 개선사업 현장 점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제주동부소방서를 방문한 오영훈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5일 제주동부소방서를 방문한 오영훈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5일 오전 11시 40분 도내 소방관서 급식환경 개선사업을 처음 시행한 제주동부소방서를 찾아 소방직원들과 더 나아진 환경에서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직원들의 만족도를 파악했다.

동부소방서는 위생적인 급식환경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급식을 제공하고자 지난 1월 구내식당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전문 급식환경을 조성하고, 현장활동 직원의 건강관리를 위해 영양사 업무를 위탁해 급식 만족도를 높이는 일에 주력했다.

특히 잦은 현장출동으로 식사시간이 불규칙한 소방대원들을 위해 음식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캠브로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연중 휴무없이 일요일 석식만 제외하고 매일 식사할 수 있도록 대폭 개선했다.

이날 오찬에 참여한 1년차 신규 소방공무원은 “현장출동을 다녀오면 밥이 다 식거나 반찬이 별로 남아있지 않은 경우가 많았는데 급식환경이 개선되면서 소방서 내 분위기도 많이 바뀌었다”면서 “예전에는 식단에 큰 관심이 없었는데 요즘에는 매일 식단표를 확인하고 있다”며 높은 만족을 표했다.

이에 오 지사는 “소방공무원 여러분을 위해 개선된 급식환경을 확인하고, 한 끼를 같이 할 수 있어 매우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급식의 질을 높이고 소방공무원들의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제주도에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도는 올해 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제주동부소방서 등을 대상으로 급식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추후 제주동부소방서 내에 음식 조리공간을 추가 확보해 인근 구좌·조천·표선119센터와 김녕·성읍119지역센터에 운반 위탁급식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며 제주소방서, 제주서부소방서, 서귀포소방서까지 소방관서 급식환경 개선사업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한편 제주동부소방서는 급식환경 개선 이후 직원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메뉴의 다양화와 균일한 식단으로 영양소 골고루 섭취 ▲출동대 귀소 후 따뜻한 음식 제공 ▲음식에 대한 위생 및 맛이 좋아짐 ▲설거지에 대한 부담이 사라짐 등 전체적으로 만족한다는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