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제주교구, 사제 27명 정기인사 단행
상태바
천주교 제주교구, 사제 27명 정기인사 단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주교 제주교구(교구장 문창우 주교)는 오는 2월1일자로 사제 27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묘지사목 협력사제 이대원 신부와 조수공소 협력사제 고승헌 신부는 성사 전담 사제로 임명됐다.

이어 김기량성당 김석순 신부는 화순성당으로, 휴양중이던 서웅범 신부는 남원성당으로, 효돈성당 이영조 신부는 병원사목 담당으로 자리를 옮긴다.

성김대건신부 제주표착기념관장 양요왕 신부는 김녕성당으로, 이주사목위원장 김영태 신부는 하귀성당으로, 사무처장 현요안 신부는 복음화실장 겸 김기량순교기념관장에 임명됐다.

새서귀포성당 이찬홍 신부는 사무처장으로, 김녕성당 부영호 신부는 가정사목위원장으로, 복음화실장 겸 선교사목위원장 황태종 신부는 김기량성당으로 전보됐다.

가정사목위원장 최성환 신부는 성소위원장으로, 한림성당 김태정 신부는 선교사목위원장으로, 신성학원 양창조 신부는 황사평성지 겸 장례사목 담당으로 이동한다.

하귀성당 정진환 신부는 성김대건신부 제주표착기념관장을 맡으며, 화순성당 문창건 신부는 포꼴라레 연수를 받는다.

성소위원장 김영일 신부는 광주가톨릭대학교로 파견되며, 남원성당 최현철 신부는 한림성당으로 자리를 옮긴다.

사회사목위원장 양용석 신부는 이주사목위원장을 겸임한다.

김기량순교기념관장 정필종 신부는 효돈성당으로, 예수회에서 파견된 정만영 신부는 새서귀포성당으로 이동한다.

연동성당 보좌 홍훈표 신부는 화북보좌로, 신제주성당 보좌 라치현 신부는 동문성당 보좌로 전보됐다.

중앙성당 보좌 이건용 신부는 교구 전산실장을 겸임한다.

동광보좌 설교빈 신부는 노형보좌로, 노형보좌 허준혁 신부는 동광 보좌로로 자리를 옮기며, 화북보좌 이원규 신부는 일본 교토교구에 파견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