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까지 정착주민지원팀 방문 접수 

서귀포시는 17일부터 오는 2월14일까지 2024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지원대상자는 농촌 외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농촌지역으로 전입한 지 만 5년이 경과되지 않은 귀농인, 재촌 비농업인과 귀농희망자에게 농업창업 세대당 3억 원, 주택마련 7500만원 한도내에 융자 지원한다.

대출조건은 연 1.5% 고정금리 또는 변동금리, 5년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활상환 이다.

올해부터는 귀농인이 되고자 당해연도 농촌지역으로 전입 예정인 귀농희망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교육기준은 귀농귀촌교육 이수실적 하한 100시간을 없애고, 8시간 이상 이수한 자도 신청이 가능하는 등 사업 대상자가 대폭 확대된다.

다만, 100시간 미만인 경우 평가항목에서 최저등급이 부여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자는 서귀포시청 마을활력과 정착주민지원팀으로 신분증을 지참해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는 1차 서류평가, 2차는  사업계획, 추진 의지, 영농 정착 의욕 등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층면접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대출금액은 대출한도 내에서 사업실적과 대출취급기관의 신용 및 담보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모집 공고 내용을 확인하거나 정착주민지원팀(전화 064-760-3952)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