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새해맞이 한라산 정상 야간산행 안전 관리체계 가동
상태바
제주도, 새해맞이 한라산 정상 야간산행 안전 관리체계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차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개최…경찰청, 행정시 등 협력
한라산 새해맞이 해돋이 전경. <사진=한라산국립공원>
한라산 새해맞이 해돋이 전경. <사진=한라산국립공원>

제주특별자치도는 '2024년 갑진년 새해맞이 한라산 정상 야간산행'행사의 안전관리 대책을 점검하기 위한 제6차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를 26일 개최했다.

이날 오후 2시 제주도청 재난안전본부상황실에서 열린 회의는 강동원 도민안전건강실장이 위원장을 맡고 소방, 자치경찰단, 양 행정시 관련 부서와 제주경찰청, 기상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맞이 한라산 정상 야간산행 행사의 안전관리계획(안)을 심의했다.

새해맞이 한라산 정상 야간산행은 2024년 1월 1일 오전 1시부터 한라산 동릉 정상 및 윗세오름에서 이뤄지며, 예상 인원은 7000명이다. 한라산 정상에는 1500여명, 윗세오름에는 5500여명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해를 맞아 한라산 정상 및 윗세오름에서 야간에 열리는 행사인 만큼 탐방객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성판악 지소・관음사지소・어리목지소・영실지소 4곳을 중심으로 자원봉사자를 포함해 안전관리요원 100여명 이상을 투입하고, 비상연락망 구축,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방안, 교통 및 주차 대책 등을 심의했다.  

강동원 제주도 도민안전건강실장은 “2024년 새해맞이 한라산 정상 야간산행이 허용된 만큼 모든 탐방객이 안전하게 갑진년 첫 날을 맞이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부서)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