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자원봉사센터, 2023 자원봉사 만남축제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제주시자원봉사센터, 2023 자원봉사 만남축제 성황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현길자)는 19일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에서 도내 자원봉사자 및 단체, 자원봉사 활동기관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지막 행사인 ‘자원봉사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2023 자원봉사 만남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를 통해 한 해 동안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활동을 펼친 봉사자들을 격려하고 함께 만들어낸 성과를 공유하며 자원봉사로 하나되는 소통의 장이 됐다.

이날 행사는 제주시자원봉사센터의 2023년 자원봉사 가치로 바라보는 성과영상 시청으로 시작해 시민주도 자원봉사 자조모임(발표자 최영만 재능기부봉사단), 기관연계 자원봉사 맘품지원단(발표자 박혜린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복지사), 자원봉사 스토리텔링 강사단(현창희 제주특별자치도일시청소년쉼터 활동가), 제주시 자원봉사 명예의 전당(수상자 박영심, 김순희, 손인숙, 오정심, 한성영), 자원봉사 현장을 기록하는 자원봉사 홍보기자단의 사례발표, 자원봉사자현장 에피소드 사진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한 해 동안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서로에게 위로와 응원 메시지를 전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현길자 제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을 지나치지 않고 함께하는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방식으로 더 많은 제주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시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정보와 사례공유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온 세상에 친구가 가득’이라는 주제로 15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됐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