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공직자 만난 오영훈 지사 "업무의 중심은 도민"
상태바
신규 공직자 만난 오영훈 지사 "업무의 중심은 도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임용자 과정 교육서 도정 정책 공유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13일 오후 4시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 대강당에서 신규 공직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도정 정책방향과 비전을 공유했다.

'2023년 제3기 신규임용자 과정 교육'을 통해 마련된 도지사와의 소통 현장에는 1973년생부터 2001년생 교육생까지 신규 공무원 100명이 참여했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 4·3특별법 개정, 미래 신산업 육성 등 도정이 추진하는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직자의 역할을 강조했다.

오영훈 지사는 4·3특별법 개정 사례를 설명하며, "공무원은 법률과 조례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되 도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다면 시대 상황에 맞춰 법률을 바꿔나갈 수도 있다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며 "모든 업무에서 도민을 가장 중심에 두고 공직생활에 임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제주형 도심항공교통(UAM) 도입, 글로벌 그린수소 허브 구축, 민간 항공우주산업 육성 등 모든 사업을 제주도 소속 공직자들이 추진하고 있다"면서 "제주도 공직자들 모두가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 세계 최고 수준 도시의 공직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역량과 위상을 갖췄다는 자부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경쟁력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제주도 공직자들이 지닌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이끌어내 공직자와 제주도정 모두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감하고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후 교육생들은 온라인 익명 설문 플랫폼을 활용해 오영훈 지사에 대한 개인적인 궁금증부터 도정 정책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질문하고 오영훈 지사가 답변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한편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은 11월 20일부터 12월 15일까지 4주간 신규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제3기 신규임용자 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공직 가치관과 기본자세를 확립하고 기본 직무 능력과 현장·조직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직무과목, 소양과목, 분임활동, 현장체험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민투표 법적근거 있다 2023-12-24 14:10:05 | 14.***.***.188
4개 동시선거 (도지사보궐선거,,아라동 보궐선거,,행정체제..2공항)을
"주민투표"로 결정하자
ㅡ법적근거: 주민투표법 8조:국가정책에 관한 주민투표
ㅡ"대구 신공항" 주민투표 사례(군위군민 2만 2189명, 의성군민 4만 8453명) 참여, 신공항 유치성공
ㅡ "원전유치" 사례.. 6곳<삼척시,경주시, 기장군, 울진군, 울주군, 영광군>에서 주민투표로 원전 유치 성공한 사례가 있다
<<< 2공항 여론조사>>>
ㅡ주민투표 :동의 76.6%-비동의 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