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부정행위 등 내부통제 강화' 기관장-상임감사 공동선언
상태바
JDC, '부정행위 등 내부통제 강화' 기관장-상임감사 공동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양영철 이사장과 권택용 상임감사가 지난 4일 내부 통제 강화 공동 선언식을 가졌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양영철 이사장과 권택용 상임감사는 내부통제 체계 강화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지난 4일 JDC 본사에서 내부통제 강화 공동선언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기관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재무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하며, 법률 및 정책 준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상호 협력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내부통제 공동 선언문에는 기관장과 상임감사의 내부통제 체계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확인하고, 내부통제 체계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청렴하고 윤리적인 조직문화 구현을 위한 공동 노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양영철 JDC이사장은 공공기관 부정행위, 횡령사고 등 내부통제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은 사례를 예로 들며 “내부통제 강화는 조직 또는 기관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데 중요한 요소”라며 “JDC내부통제 시스템을 공고히 해 국민들의 신뢰속에서 성장하는 기관이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권택용 상임감사는 “내부통제는 한번 무너지면 그간 쌓아온 신뢰를 한꺼번에 잃게될 것”라며“이번 기관장-상임감사 공동선언을 계기로 내부통제 강화를 통해 안전한 조직 구현 및 재무건정성 확보를 할 수 있도록 기관 구성원 각자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