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협의회, 중대재해 예방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JDC-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협의회, 중대재해 예방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JDC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협의회가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이사장 양영철)와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협의회(회장 이무용)는 24일 '중대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JDC 본사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이무용 입주기업협의회장을 비롯한 입주기업협의회 임원, 양영철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각종 산업현장에서 중대재해로 인한 인명피해가 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사업주의 안전의식 고취를 통해 안전한 근로환경을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중대재해 예방 관련 전문가 초청 강연도 함께 이뤄졌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입주기업의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보건 수준 향상을 위한 관리체계 구축 지원과 교육, 위험요인 개선 우수기업 발굴 등이다.

양영철 이사장은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모든 산업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로 평소 관리감독자 및 근로자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JDC 사업장 내 입주사의 안전·보건경영에 대한 관심제고와 실천 유도를 통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