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행정안전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JDC, 행정안전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양영철. JDC)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난·재해 발생 시 기업의 핵심 기능을 신속히 복구하기 위한 재해경감 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자체 자원과 역량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재해 예방·대비·대응·복구 등의 활동을 평가받는 행정안전부 주관 인증 제도이다.

기업의 경영현황 분석, 리스크 평가, 사업 연속성 확보 전략 수립, 재난 발생 상황에 따른 현장 모의 훈련 등의 활동 실적 평가를 거쳐 행정안전부 최종 심의를 통과해야 한다. JDC는 2020년에 이어 올해에도 인증을 받았다.
  
JDC는 안전·재난 총괄부서인 안전관리팀을 중심으로 지난 2월부터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 을 추진했다. 재난·재해 발생 시 기관의 핵심 기능이 중단될 경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능 연속성 계획 수립 등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를 구축하는데 주력했다.

양영철 JDC 이사장은 “앞으로도 재난·안전 관리 체계를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어떠한 재난 발생 시에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며 안정적인 기관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