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말과 함께 힐링 승마' 단기 스포츠체험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귀포시, '말과 함께 힐링 승마' 단기 스포츠체험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18세 저소득층 대상 승마체험, 21~30일 신청접수

서귀포시는 오는 30일까지 지역 저소득 유․청소년에게 다양한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단기 스포츠체험강좌 참여자를 모집한다.

단기 스포츠체험강좌 사업은 월 정규 스포츠강좌 이용이 곤란한 저소득 유․청소년들에게 수혜자 맞춤형 강좌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이다.

단기 스포츠체험강좌 프로그램은 오는 12월 2일과 9일,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부터 힐링할 수 있는 홀스 테라피와 승마교육 후 제주도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곶자왈 숲길 트레킹 패키지 체험으로 구성됐다.

지원대상은 서귀포시에 주소를 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기초생활수급, 차상위계층, 법정한부모 가정의 10~18세(초등학교 3학년 이상) 유·청소년이다.

단, 공정한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올해 월 스포츠강좌이용권을 이미 이용중인 기존 수혜자는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단기 스포츠체험강좌 신청 탭에서 희망하는 날짜 선택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읍․면지역 거주, 학업 일정 등으로 매달 스포츠강좌 이용이 힘든 유․청소년들이 이번 승마 체험을 통해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각지대 없는 스포츠복지를 구현하기 위한 지원책들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