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마공원서 펼쳐진 제주장터...인기 끈 감귤 '완판'
상태바
서울 경마공원서 펼쳐진 제주장터...인기 끈 감귤 '완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농수축특산품 판촉행사 성황리 진행

제주특별자치도는 농수축협 및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업체와 함께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제주농수특산품 ‘제주장터’를 열고 소비판촉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24일 제주도-한국마사회 간 맺은 ‘제주 말산업 육성발전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마사회 대통령배 대상경주와 연계해 마련됐다.

제주장터에는 감귤, 깐마늘, 흑돼지, 은갈치, 광어어묵 등과 함께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제품인 진공건조감귤, 감귤과즐, 흑돼지햄, 백도라지꿩엿, 제주산 청보리 제품 등 17개 업체가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감귤 당도 11브릭스(brix) 이상의 공동브랜드인 ‘귤로장생’은 20% 할인가로 판매했다. 이날 준비한 감귤 3500kg 모두 팔려 국민 대표과일의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제주장터에서는 제주농수특산품 외에도 제주고향사랑기부제,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 홍보관을 운영해 전 국민 공감대 형성에 나섰다.

이날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함께 제주 고향사랑기부 홍보대사인 배우 재희는 한국마사회를 찾아 행사장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방문객들에게 제주농수축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 촉진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오영훈 지사는 “대통령배 대상경주를 더욱 풍성하게 하기 위해 다양한 제주특산품을 국민 여러분께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제주는 국민 모두의‘마음의 고향’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만큼 제주고향사랑기부제와 제주특산품에 응원과 함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재희 씨는 “질과 맛을 겸비하고 가격까지 너무 착한 제주 특산물들을 잔뜩 준비했다”며 “좋은 제주제품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바라고 대한민국의 자랑인 제주를 많이 응원해주시고 사랑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오 지사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과 간담회를 갖고, 오는 12월부터 시행되는 온라인 마권 시범 운영과 제주지역 말산업 활성화 등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기환 회장은 “제주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경마공원 방문객들에게 좋은 제주 특산품을 선보이는 자리가 마련돼 매우 뜻깊다”며 “제주도가 말의 본고장인 만큼 말산업이 제주의 주력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 지사는 “제주특산품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해 협력해준 한국마사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온라인 마권 시범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부분은 제주도정이 적극 돕는 한편, 제주마를 활용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답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