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으면 웃음과 건강이 찾아와요
상태바
걸으면 웃음과 건강이 찾아와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김정실 / 서귀포시 의귀보건진료소 
김정실 / 서귀포시 의귀보건진료소 
김정실 / 서귀포시 의귀보건진료소 

보건소에서는 건강증진사업으로 걷기운동을 생활화하기 위해 보건진료소 마을별로 지역주민들에게 1일 7천보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걷기는 동네를 걸어도 되고 오름이나 산을 올라도 되고 올레길을 삼삼오오 수다를 떨며 친구들과 걸어도 아주 좋다.     

나도 걷는 운동을 좋아해서 시간이 되는대로 걸으려고 노력한다. 
걷기는 정말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스트레스 완화, 정서적 균형, 유연성 향상 등 걷기만 해도 몸과 마음이 정말 가벼워지는걸 느낀다.  

나이 오십이 넘어 보건진료소 근무한 날들을 돌아보니 어떤날은 지역주민들과 신나게 웃을때도 있었고 어떤날은 서로 감정이 엇갈려 마음이 상할때도 있었다.

그때마다 나는 운동화를 질끈 매고 상쾌한 바람을 가르며 무작정 동네를 걸었다. 그러고나면 어느덧 마음이 풀리고 다시 본업으로 돌아와 지역주민들을 대할 때 좀 더 친절하게 웃을 수 있는 힘이 생겼던거 같다. 

인생은 고민의 크기가 크든 작든 매일 선택의 순간이 오고 그때마다 정신적 피로감을 느낀다. 우리 그런 순간 걸어보면 어떨까? 이때 걷기의 큰 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혼자여도 좋고 좋은 친구들과 함께라면 더더욱 좋고 지금 당장 집에서 나와 가벼운 옷차림으로 동네를 힘차게 걸어보자. 우리 인생에도 건강과 웃음이 저절로 찾아올테니 말이다. <김정실 / 서귀포시 의귀보건진료소>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