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우주의 세계', 서귀포관악단 대규모 연주로 만나다
상태바
'무한한 우주의 세계', 서귀포관악단 대규모 연주로 만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립 서귀포관악단, 30일 서귀포예술의전당서 제81회 정기연주회 개최

제주특별자치도립 서귀포관악단(지휘 이동호)은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제8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구스타브 홀스트의 대규모 교향곡 '행성'을 주제로 광활한 우주를 상상할 수 있도록 펼쳐진다.

이외에도, 유포니움 백승연(서귀포관악단 상임단원)의 협연곡을 더해 우주와 같은 무한한 음악의 세계를 더욱 다채롭게 표현할 예정이다.

공연의 시작을 알릴 알프레드 리드의 '비바 뮤직'은 '음악 만세'라는 뜻을 가진 곡이다. 쾌활하면서도 서정적인 음악 속 전문관악단의 역할이 돋보이는 서곡이다. 

이후, 유포니움 백승연과 함께 카를로스 펠리서의 '유폰타스틱'을 연주한다. 이 곡은 2023년 제주국제관악제 경축음악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던 곡으로, 많은 관객들에게 큰 환호를 받았던 곡이다.  유포니움의 감미롭고 풍부한 음색이 관악단과 어울리는 이 곡은 유포니움의 악기적 특색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마지막 곡은 대규모 교향곡 구스타브 홀스트의 '행성'을 선보인다. 7악장까지 이어지는 대규모 곡으로, 화성(전쟁의 신), 금성(평화의 신), 수성(날개 달린 사신), 목성(쾌락의 신), 토성(노년의 신), 천왕성(마법의 신), 해왕성(신비의 신) 총 7개의 행성을 각 악장에서 신으로 명칭해 표현한 곡이다. 

보통 4악장 목성이 단독으로 많이 연주되곤 하는데, 이번 공연에서는 전체 7개의 악장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 악장마다 새로운 스타일의 음악을 만나 볼 수 있으나, 전체적으로 보면 하나의 우주 같은 흐름이 돋보이는 곡이다. 

공연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16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 예약(서귀포시 E-Ticket)을 통해 할 수 있다. 8세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