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Utd 박원재-홍준호, 병역 의무 마치고 복귀 "K리그1 잔류 힘 보탤 것"
상태바
제주Utd 박원재-홍준호, 병역 의무 마치고 복귀 "K리그1 잔류 힘 보탤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라인제주
사진 왼쪽부터 박원재, 홍준호. (사진=제주유나이티드) ⓒ헤드라인제주

제주유나이티드의 박원재와 홍준호가 병역 의무를 마치고 다시 주황색 유니폼을 입는다.

2017년 전북현대를 통해 프로에 데뷔한 측면 수비수 박원재는 성남을 거쳐 2020년 제주로 이적했다. 제주에서 2시즌 동안 32경기 1골 4도움의 활약을 펼치고 2022년 사회복무요원 복무를 위해 K4리그 신생 구단 고양 KH FC에 합류했다. 2023시즌에는 고양이 우승과 함께 K3리그로 승격하면서 K4리그 당진시민축구단으로 이적해 리그 도움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활약을 이어갔다.

홍준호는 2021년 7월 서울과 맞트레이드를 통해 제주에 합류했다. 특히 연고지 제주도 출신, 제주의 아들로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제주에서 나고 자란 홍준호는 외도초, 제주중앙중, 오현고에서 프로선수의 꿈을 키웠다. 2022년 역시 사회복무요원 복무를 위해 K4리그 양평 FC에 입단했다. 2023시즌에는 양평FC가 K3리그로 승격하면서 당진시민축구단에서 동료였던 박원재와 함께 활약했다.  

이들의 합류로 K리그1 조기 잔류를 꿈꾸는 제주의 전력은 더욱 단단해졌다. 빠르고 활발한 움직임이 강점인 박원재는 제주의 측면 수비와 공격을 모두 끌어올려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제주는 일시에 치고 나가는 측면 공격이 주효하고 있는데, 이때 과감한 오버래핑과 정교한 크로스로 제주의 '변속 기어' 역할을 해줄 수 있다.

홍준호는 압도적인 피지컬(192cm, 90kg)과 파워를 자랑한다. 제공권 장악에 능할 뿐만 아니라 스피드까지 좋아서 대인방어에도 강점을 보인다. 임채민, 연제운, 정운, 송주훈 등 기존 중앙 수비라인에 새로운 옵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전술 변화에 따라 최전방 공격수까지 활약할 수 있는 '수트라이커'다.

박원재는 "그동안 제주의 경기를 꾸준하게 챙겨보면서 팀에 합류했을 때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제주의 1부리그 조기 잔류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홍준호는 "고향팀 제주에 다시 돌아와서 정말 기쁘다"며 "제주 출신 선수로서 제주도민에게 부끄럽지 않은 더 좋은 선수가 되고 싶다"고 복귀 소감을 전했다.

한편, 제주는 오는 11일 서울과 홈경기를 통해 조기 잔류 확정에 나선다. 이날 제주가 승리하면 남은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K리그1 잔류가 확정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