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023 제6회 제주유스아트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2023 제6회 제주유스아트페스티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제주대 체육관 일원, 제주 청소년 2천여명 예술작품 한자리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하는 제6회 제주유스아트페스티벌이 '내여페아페' 주제로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주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도내 중학교 25교, 고등학교 12교, 미술 교사 57명이 참가하며, 실내 작품 전시 부스에서는 중・고등학생 2000여명의 714작품을 선보인다.

학교별 미술 동아리 중심으로 사전 신청 받은 300여명의 학생들은 제주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미술학과, 산업디자인학부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체육관 야외부스에서는 학교체험프로그램이 10개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현장 접수로 참여 가능하다.

주요 체험프로그램은 ▲쵸코파이 스텐실(노형중) ▲마블링 열쇠고리 만들기(대신중) ▲바람의 빛 모빌 만들기(신창중) ▲신과 함께 창작 캐릭터(아라중) ▲나도 데미안 허스트! 스핀아트(아라중) ▲슈링슈링 슈리링/매직폴리 미니 고리(오름중) ▲머그컵 체험(남주고) ▲사랑의 티 코스더(애월고) ▲야생보호종 조명&키네틱(애월고) ▲재깍 재깍 추억의 시간 여행(애월고) ▲업사이클링 양말목 키링 만들기(애월고) ▲빛으로 보는 즐거움(제주일고) ▲페이스페인팅(중앙여고) ▲PHOTO BOX(중앙여고) ▲인터렉티브 아트(중앙여고)와 미술공방 등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명품 전시 및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과정을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예술 감수성이 향상되고 학생들의 미술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