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들이 더 좋아할 제주여행 '행복 숙소'
상태바
아가들이 더 좋아할 제주여행 '행복 숙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영유아 동반 가능한 마을 숙소 5선' 공개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신중하게 선택할 게 바로 숙소다. 편하고 안전하게, 또 즐겁게 쉴 수 있는 숙소를 잘 고르면 여행의 질도 높아진다. 더욱이 쉽게 지치고 투정 부리는 어린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아이 눈높이에 맞추는게 우선이다. 아가와 함께 제주에서 즐거운 기억을 만들수 있는 한적한 마을 숙소가 소개돼 눈길을 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16일 마을 주민들이 직접 선정한 ‘제주 마을에 머물게 하는 것들 4탄 : 영유아 동반이 가능한 마을 숙소 5선’을 비짓제주 홍보 채널과 카름스테이 브랜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관광객이 제주 마을에 머물면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안한 ‘제주 마을에 머물게 하는 것들’은 마을 주민들과 엄선한 자체 기획 시리즈다. 당초 3회 시리즈로 기획되었으나, 반응이 좋아 2회를 더 연장했다. 앞서 ‘마을 책방 10선’,‘맛있는 조식이 제공되는 숙소’,‘ 반려견 동반 가능 카페’가 이전 시리즈에 공개됐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제주 마을에서 즐겁고 안전한 가족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유아용품과 가전제품, 풀장 등이 비치된 숙소들로 엄선했다.  숙소들의 공통점은 한번 왔던 가족들 대부분이 해마다 방문한다는 점이다. 

글라드세화
글라드세화

첫 번째로 소개된 숙소는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해 있다. 키즈카페처럼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와 유아 풀장을 갖춘 ‘글라드세화’ 이다. 

'글라드 세화'의 사계절 온수풀은 연약한 아이들의 피부를 생각해, 염소계 화학 제품이 아닌 천연 소금을 사용해서 염소수지를 맞춘다. 주인장은 “집에서도 늘 하는 집안일을 여행지까지 와서 하고 싶지 않을테니 식기세척기, 세탁기, 건조기, 음식물분쇄기도 설치했어요. 아이들 짐도 많은데 물사다 옮기는게 힘드니 정수기도 설치하고, 아가들을 위한 젖병소독기, 젖병세제, 바운서, 유아식탁의자도 놓았다.”고 전했다. 이곳은 도보 3분 거리에 세화 해수욕장과 해녀박물관이 있어 마을에서 한적하게 여행할 수 있다.

바띠에
바띠에

서귀포시 남원읍 의귀리에 위치한 ‘바띠에’ 는 아이들이 자전거를 탈 수 있는 넓은 마당을 있다. 바띠에 주인장은“신혼여행으로 오셨던 신혼부부 손님이 부모님과 함께, 그 후엔 아기와 함께 매년 단골로 찾아준다”고 전했다. 이곳은 3개의 침실을 갖춘 넉넉한 공간 덕에 아이들은 물론, 부모님까지 3대가 이용할 수 있다.

에드타임
에드타임

표선면 가시리에 위치한‘에드타임’에서는 사방이 귤밭에 둘러싸여 있는 앞마당에서 바비큐와 온수 자쿠지를 즐길 수 있다. 유아동 의자와 식기류가 갖춰져 있으며, 11월부터는 뒷마당에서 게스트만을 위한 무료 귤체험도 할 수 있다. 제주다운 공간에서 아늑하고 행복한 쉼을 누릴수 있다.

텔레스코프
텔레스코프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에 위치한 ‘텔레스코프’에서는 호텔급 조경의 유럽식 정원에서 중산간 마을의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아이는 물론, 반려동물도 이용이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젖병소독제, 분유 포트 등 유아용품과 마당 울타리 등 반려동물 용품이 자유롭게 제공된다. 동화 속에서 나온 듯한 숙소에서 개족사진(개와 가족사진을 합한 신조어)을 찍어보는 건 어떨까?

화우재
화우재

같은 저지리에 있는 ‘화우재’는 소방관이나 우주인처럼 나무로 된 봉을 타고 내려올 수 있는 재밌는 구조 덕에 아이들에게 인기만점이다.  화우재 주인장은 “손님들 중 80%는 아이와 함께, 혹은 부모님과 함께 오시는 분들이세요. 보통 2대, 3대 때론 4대까지 구성해서 오시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감사하게도 대부분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화우재에서는 아이들이 이쁜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스냅사진 촬영도 이용할 수 있다.

 ‘영유아 동반이 가능한 제주 마을 숙소 5선’은 숙소와 숙소 주인들에 대한 심층 취재를 통해 제작됐다. 도와 공사는 단순한 숙소 소개 외에도, 숙소를 운영하는 호스트의 스토리, 우리 숙소의 특별한 점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visitjeju.kr)과 블로그(www.blog.naver.com/jtowelcome), 페이스북(www.facebook.com/ejejulife), 카름스테이 홈페이지(www.kareumstay.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반려견이나 영유아 동반 등 폭넑은 관광층이 제주의 한적한 마을에서 잊을 수 없는 여행을 경험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번 시리즈를 기획하게 됐다”며 “공사는 하반기에도 제주 마을만의 숨은 음식, 장소, 풍경, 문화 등을 선보임으로써 마을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