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고교생 대상 '2023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제주 고교생 대상 '2023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 지능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는 지난 4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023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도내 고등학생 1~2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진행되었으며, 공통 기초과정, 역량강화 과정을 거쳐 선발된 40명을 대상으로 융합프로젝트 과정(사사과정)이 오는 21일부터 진행된다.

융합프로젝트 과정은 4인 1팀으로 진행되며, 각 팀은 지도교수 및 대학생 멘토와 함께 프로젝트를 4주간 진행하게 된다. 

팀 구성부터 프로젝트 기획, 개발까지 각 과정에서 학생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제주의 문제를 SW와 AI를 이용하여 해결하게 된다. 해당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프로젝트를 논문으로 작성하게 되고, 국내 학술대회 논문 투고 및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프로젝트 발표 평가를 통해서 최종 선발된 3팀은 내년 1월 미국 연수에 참여하고 미국 대학에서 프로젝트 발표 및 평가의 기회를 가지고 미국 대학생들과 캠프도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대학교 지능소프트웨어교육연구소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