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제로킹 in 제주 개최...김태균 선수도 "확 풀었어요"
상태바
스트레스 제로킹 in 제주 개최...김태균 선수도 "확 풀었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트레스 제로왕-스트레스킹 선정
14일 열린 스트레스 제로킹 in 제주. ⓒ헤드라인제주
14일 열린 스트레스 제로킹 in 제주.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14일 서귀포 치유의 숲 일원에서 진행한 '스트레스 제로킹 in 제주'가 (주)스트레스솔루션, 서귀포시 산림휴양관리소, 행복나눔재단 등 다양한 기관, 기업의 협업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스트레스 제로 킹 in 제주'는 바쁜 현대사회에서 어차피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도록 스트레스 회복 탄력성을 기르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서로의 스트레스 이야기를 공감하면서 우리 사회의 스트레스 역치를 향상하기 위한 의과학적 데이터 기반 특화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에 사연접수를 신청받아 △갱년기 때문에 마음이 울적한 중년 부부 △방송인으로서 새로운 도전을 앞둔 전 한화이글스 김태균 선수 △시각장애인 아버지와 사춘기 딸 △월화수목금금금 매일 야근 중인 직장인 선후배 △학업과 취업 준비에 지친 MZ세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을 엄선해서 본선에 진출한 12팀 24명을 선발해 행사를 진행됐다.

지난 14일에 개최된 본대회는 △자율신경변이도(HRV) 사전 측정 △제주 치유의 숲 치유 프로그램(산림치유 프로그램, 차롱 도시락) △제주 로컬기업 슬리핑 라이언과 함께하는 사운드 워킹 △힐링비트를 들으며 자율신경 변이도 사후 측정 순으로 진행됐다.

자율신경변이도는 4개의 변수 (스트레스 지수, 스트레스 저항도, 교감신경, 부교감신경)를 분석 후 정량적 점수로 도출하며, 이를 통해 스트레스 지수가 가장 많이 떨어진 사람을 '스트레스 제로 킹' 스트레스 지수가 가장 높은 사람을 '스트레스 킹', 사전 접수된 사연을 통해 팀플킹, 사연킹, 홍보킹을 선발했다.

스트레스 제로 킹 in 제주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기부프로젝트가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한 시각장애인을 위해 행복나눔재단과 함께 기부 펀딩을 진행해 300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시각장애인 유튜버 원샷한솔님 영상에 응원 댓글, 스트레스 사연 신청을 통한 '행동 기부', 리워드 구매를 통한 '펀딩 기부'와 함께  대한간호학회와 대학적십자회에서 1200만원의 기부금을 더하며, 총 1500만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이렇게 모금된 금액만큼 시각장애인 기관을 통해 필요한 이들에게 ㈜스트레스솔루션이 개발한 '힐링비트' 라이센스 코드를 전달할 예정이다.

14일 열린 스트레스 제로킹 in 제주. ⓒ헤드라인제주
14일 열린 스트레스 제로킹 in 제주에서 스트레스 제로킹에 선정된 김진이씨. ⓒ헤드라인제주

스트레스 지수가 참가자들 대부분 낮아졌지만, 가장 많이 낮아져 제주 지역 화폐 탐나는 전 500만 원의 주인공이 된 김진이(27)씨는 "서귀포 치유의 숲에서 체험한 모든 웰니스 여행 프로그램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줬고, 일상에서 당연하게 여겼던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허기조끼(압박을 통해 안정감을 주는 조끼)와 힐링비트 등의 기술도 신기하고 인상적이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스트레스가 가장 높은 참가자에게 주는 '스트레스 킹'에는 전 한화이글스 김태균 선수가 선정됐다. 

김태균 선수는 "매니저가 사연 공모에 참여했고 본선 진출이 확정된 후에야 참가 소식을 듣게 됐다. 선수를 은퇴한 후에도 수년 동안 제대로 휴식을 해본 적이 없어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된 것 같다"며 "수치상으로는 스트레스 지수가 가장 높게 나왔지만, 오랜만에 제대로 된 휴식과 힐링을 체험할 수 있었던 편안한 시간이었다. 다만 제로 킹을 뽑는 자리에 킹이 돼 무척 멋쩍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태균 선수는 스트레스 킹 선정으로 받은 상금을 시각장애인을 위해 즉석에서 기부하면서 행사의 훈훈함을 더했다.

14일 열린 스트레스 제로킹 in 제주. ⓒ헤드라인제주
14일 열린 스트레스 제로킹 in 제주에서 스트레스킹에 선정된 김태균 선수. ⓒ헤드라인제주


스트레스솔루션 관계자는 "'스트레스제로킹 in 제주' 행사가 많은 기관 및 단체의 지원으로 성료됐다. 이제는 최근 아시안게임이 개최됐던 중국 항저우에서 내년에 개최 예정인 만큼 글로벌 퍼포먼스로 기대를 해본다. 또한, 이번 행사는 기부프로젝트와 함께하면서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어차피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를 잘 회복할 수 있는 긍정의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개최 소감을 전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스트레스 제로킹 in 제주'를 통해 서귀포 치유의 숲의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는 웰니스 여행 프로그램이 스트레스 지수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효능을 기반으로 하는 제주 웰니스 프로그램 활성화 및 홍보를 통해 제주의 다양한 자원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