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생맞춤 통합지원 위한 지역기관 업무협약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생맞춤 통합지원 위한 지역기관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은 지난 26일 서귀포지역 위기학생(가정)의 안전한 보호 및 건강한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동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복),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석건),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희정), 서귀포시가족센터(센터장 이상구), 서귀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선미)가 함께 참여한 가운데 ▷위기학생(가정) 조기발굴 및 예방을 위한 맞춤통합지원체계 구축 ▷위기학생(가정) 맞춤형 지원을 위한 지역기관 서비스 자원 공유 및 연계 ▷고위험군 위기학생(가정)지원을 위한 통합사례회의 운영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앞서 지난 5월 지역기관 사례관리 실무자협의회를 개최하고 지역기관 협력을 통한 맞춤형 사례관리지원을 목표로 각 기관별 자원을 공유했다. 아울러 학교로 찾아가는 통합사례회의, 기관별 통합사례회의 등을 통해 맞춤형 긴급지원이 이뤄졌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과 사례관리 실무자협의회를 통해 형식적인 네트워크 구축이 아닌 서귀포지역 위기학생(가정)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맞춤형통합 사례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