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즐거움을 나누는 제주 수학축제, 9일 '팡파르'
상태바
생각하는 즐거움을 나누는 제주 수학축제, 9일 '팡파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제주수학축전 74개 체험 부스 운영…수학 주제 즐길거리 풍성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9일과 10일 이틀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하간디가 몬딱 수학이우다(모든 곳에 수학이 있어요)'라는 주제로 '2023 제주수학축전'을 개최한다.

2023 제주수학축전의 수학경진대회, 매쓰이벤트 등 주요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학교 수학체험 프로그램(수학체험전)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주관하며 제주특별자치도중등수학교과교육연구회, 제주특별자치도초등수학교육연구회가 실제 운영에 참여해 개최된다. 
 
200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3회째인 '제주수학축전'은 초․중․고 수학동아리 도내 65팀과 타 시도 9팀이 74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전국적인 행사로, 수학에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참여의 기회가 제공된다. 
   
수학경진대회인 수학체험미션(소마큐브와 한판하기), 창의적인 수학적 구조물 만들기, 수학이 있는 UCC 공모전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수학적 역량을 뽐내게 된다. 

또한 수학놀이터, 수학대형구조물 전시, 수학보드게임카페, 수학북카페, 수학포토존에서 네컷사진, AI방탈출 버스, 통계로 세상 보기 부스 등 수학을 주제로 한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3 제주수학축전은 수학의 재미와 생각하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수학 축제로, 수학이 주는 새로운 경험과 수학을 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