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정기인사 단행...'교육국장 오경규, 서귀포교육장 고순옥'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정기인사 단행...'교육국장 오경규, 서귀포교육장 고순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교육과장 강연심, 민주시민교육과장 류상언, 초등교육과장 강정림
중등교육과장 김경도, 진로교육과장 이영훈, 체육건강과장 오상혁
국제교육원장 강승민, 제주학생문화원장 안희숙, 서귀포학생문화원장 강옥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18일 교육공무원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하고, 신임 교육국장에 오경규 체육건강과장을 승진 발탁했다.

9월 1일자로 이뤄진 이번 정기인사는 승진 41명, 전직 48명, 전보 33명 등 총 194명을 대상으로 한다.

가장 관심을 모았던 교육국장에는 오경규 과장이 임명됐다. 이어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에 고순옥 토평초등학교 교장이 발령됐다.

오경규 교육국장(왼쪽)과 고순옥 서귀포시교육장.ⓒ헤드라인제주
오경규 교육국장(왼쪽)과 고순옥 서귀포시교육장. ⓒ헤드라인제주

과장급에서도 상당부분 교체가 이뤄졌다. 국제교육과장에 강연심 서귀중앙여자중학교 교장, 민주시민교육과장에 류상언 민주시민교육과 장학관, 초등교육과장에 강정림 선흘초등학교 교장, 중등교육과장에 김경도 오름중학교 교장이 임명됐다. 

또 진로환경교육과장에 이영훈 대정여자고등학교 교장, 체육건강과장에 오상혁 초등교육과 장학관, 제주국제교육원장에 강승민 중등교육과장, 제주학생문화원장에 안희숙 세화초등학교 교장, 서귀포학생문화원장에 강옥화 법환초등학교 교장이 각각 발령됐다.

초등 교장급에서는 김창희 애월초 교장, 송연옥 수원초 교장, 이화영 광령초 교장, 현명신 대흘초 교장은 중임 발령됐다. 

강은미 구좌중앙초 교감과 김옥희 광령초 교감, 김은희 조천초 교감, 김춘희 물메초 교감, 송성환 노형초 교감, 양혜란 예래초 교감, 오희복 신례초 교감, 장영화 납읍초 교감, 정수명 삼화초 교감 등 9명은 이번에 교장으로 승진했다.

초등 공모교장 중에서도 3명이 교장으로 승진됐다. 서귀북초에 강경봉 교장, 재릉초에 고영리 교장, 서귀중앙초에 고종희 교장이 각각 임명됐다. 

동광초 서영준 교장은 이번에 안덕초 공모교장으로 임명됐다.

중등 교장에서는 김원룡 제주제일고 교장이 중임 발령된 것을 비롯해, 4명이 교감에서 교장으로 승진했다. 강문환 오름중 교감은 한림중 교장, 문철 제주과학고 교감은 안덕중 교장, 송문석 세화고 교감은 서귀중앙여중 교장으로 각각 임명됐다. 오시열 제주여상 교감은 교장으로 승진하면서 제주대학교로 전출 발령됐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공감과 소통의 따뜻한 학교 문화 조성을 바탕으로 인성교육과 학력 향상을 통해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적임자 배치에 중점을 두었다"고 인사 특성을 설명했다.

정기인사에 따른 신규 교장 및 교감, 교육전문직원에 대한 임명장 전수 및 수여식은 오는 25일 오전 도교육청 제5회의실에서 열린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