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 1위 김태한, 서귀포예술의전당 무대에 선다
상태바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 1위 김태한, 서귀포예술의전당 무대에 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7일 오후 5시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

세계 3대 클래식 경연대회로 꼽히는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성악 1위를 차지한 바리톤 김태한이 서귀포예술의전당 무대에 선다.

서귀포예술의전당은 오는 9월17일 오후 5시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2023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수상자 초청 공연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1위를 수상한 바리톤 김태한은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아시아 남성 성악가 최초이자 최연소 우승자로 당시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조수미로부터 "어린 나이에 진정성 있는 노래로 심사위원들에게 큰 감동을 준 것 같다"는 평가를 받은바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김태화 외에도 2위 재스민 화이트(콘트랄토, 미국)와 3위 율리아 무치첸코(소프라노, 러시아·독일)도 함께 무대에 올라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마농, 돈키호테 등의 주옥같은 명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반주는 성신여대 초빙교수인 피아니스트 라쉬코프스키가 맡는다.

이 공연은 8세이상 관람가로, 1층 1만원, 2층5000원이다. 예매는 오는 31일 오후 7시부터 서귀포시 E-티켓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문화소외계층 무료 관람권 신청은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전체 좌석의 10% 내에서 예매 가능하다.

서귀포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이번 공연 연주자들의 음색에 빠지다 보면 어느새 가을이 가까이 와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공연을 통해 가을의 문을 열어 보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