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주 해양 생태계를 지키기 위한 SDGs랩 개최
상태바
JDC, 제주 해양 생태계를 지키기 위한 SDGs랩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27일 JDC 세미양빌딩 챌린저홀에서 개최된 SDGs랩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제공=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는 지난27일 세미양빌딩 챌린저홀에서 ‘바다를 지키는 우리의 이야기’를 주제로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랩을 개최했다.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는 지속가능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UN이 인류 공동의 목표로 제시한 기후변화 대응, 불평등 감소, 기아 퇴치 등 17개 항목이다.

SDGs랩은 로컬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간 Route330 ICT에서 SDGs, 환경, 창업 등을 주제로 비즈니스와 사회적 가치의 조화 및 사회혁신에 대해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워크숍이며, 매월 다양한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SDGs랩에는 제주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도내 스타트업 종사자, 환경단체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기업으로 성장한 파타고니아의 김광현 팀장이 파나고니아가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활동들을 기반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기후변화로 인한 급격한 수온 상승과 해양 쓰레기 등으로 파괴되고 있는 제주의 해양 생태계 보호 방안을 논의하는 토크 테이블이 이어졌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