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오염수 먹고 싶지 않아요"...거리 나선 제주 청소년들
상태바
"日 오염수 먹고 싶지 않아요"...거리 나선 제주 청소년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 앞 기자회견 " 오염수 방류 철회"촉구...거리행진.동문시장 선전전
제주청소년들이 30일 제주도청앞에서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있다.
제주청소년들이 30일 제주도청앞에서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저지를 위해 제주청소년들도 거리로 나섰다.

제주청소년기후평화행동(제청기행)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투기를 반대하는 제주 청소년 50여명은 30일 오전 제주도청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국총영사관까지 거리 행진을 벌였다.

청소년들은 기자회견에서 "후쿠시마 핵 오염수 투기는 반인륜적 행위"라며 "미래시대의 미래를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문제가 없다는 거짓 변명만 늘어놓으며 유엔해양법협약을 위반하고 제주의 해양환경을 훼손하는 후쿠시마 핵 오염수 투기 계획을 밀어붙이고 있다"며 "도쿄전력은 후쿠시마 핵 오염수 투기에 대한 계획을 철회하고, 일본은 다른 대안을 검토하라"고 요구했다.

이어 제주도와 오영훈 제주도지사를 향해 "후쿠시마 핵오염수 문제를 이슈화시키고, 청소년들의 미래와 해양생태계를 위해 목소리를 내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제주도민들의 목소리를 자신은 권한이 없다는 말로 외면하며 책임을 회피하느냐. 대책도 제대로 세우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제주도는 오염수 투기 철회를 강하게 요구하고, 정부와 함께 논의의 장을 마련해 핵 오염수 투기에 대한 국제적 파트너십을 이행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청소년들은 "미래없는 미래세대를 만들려고 하고, 이 사안을 정쟁으로만 끌고 가려고 하는 분들은 미래세대인 저희 앞에  떳떳하게 고개를 들 수 있느냐"며 "이 경고를 무시한다면 제주 청소년들의 힘을 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청소년들은 '후쿠시마 핵 오염수를 먹고 싶지 않아요'라는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와 오염수 투기를 반대하는 피켓 등을 들고 제주시 노형동 소재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까지 거리행진을 벌였다.

이후 제주시 동문시장으로 이동한 청소년들은 시장 상인들과 제주도민, 관광객들에게 유인물을 나눠주며 선전전을 이어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3-08-24 10:23:34 | 112.***.***.72
모하닌 도라이 병신들일까
빨간 놈들 선봉대 나ㅑ

ehdnal 2023-08-23 17:51:03 | 116.***.***.117
애들이,
뱃속에 따듯한밥 들어가니 , 하라는공부는안하고 쓸데없이 몰려다니며 민주당삘갱이노름에 들러리 서는구나야 ㅉㅉㅉ

어차피. 바다는. 어촌계가 독점으로 점령하여 일반인들 에게바다는 있으나마나한지 오래이다 오히려 고소하고 싸구지다는 생각이다 그러니 느덜이나 지랄하던가 말던가 관심없다 해산물. 안먹으면그만이다 ㅋㅋㅋ ............. 이런생각 과 말을하는 사람들이 도처에 꽤많은것은 참으로 아이러니하다

베베배 2023-08-14 21:26:52 | 112.***.***.9
싫으면 안먹으면되지 몰그러케

몰려다니며 지랄들이까?

공부못하는것들이 저런짓하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