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과 바다가 공존하는' 제주 월정리 해변서 여름축제 개막
상태바
'달과 바다가 공존하는' 제주 월정리 해변서 여름축제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월정리 한모살 여름 축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달(月)과 바다(汀)가 공존하는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月汀里) 해변에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고 지친 일상을 재충전하는 여름축제가 열렸다.

월정리마을회(이장 김창현)가 주최하는 ‘제2회 월정리 한모살 여름 축제’가 22일 월정리 해변 일대에서 개막했다.

'달과 바다가 공존하는 월정해변에서 행복찾기’를 주제로 한 이번 축제는 2021년 월정리해수욕장이 ‘지정 해수욕장’이 된 것을 계기로 월정리 지역의 아름다운 환경을 널리 알려 많은 도민과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월정리 한모살 여름 축제는 23일까지 이틀간 월정리 해변 일대에서 펼쳐진다. 22일에는 프린지 버스킹을 시작으로 워터 바운스, 물총싸움, 케이(K)팝 랜덤 플레이 댄스, 바릇잡이, 길트기·색소폰 공연, 개막식, 재즈 페스티벌 프리뷰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개막식에는 마술사 김지훈 씨의 개회 퍼포먼스, 미스트롯2 출신인 강해연 씨의 명품 트롯 공연, 와이킥 태권도 공연 등이 펼쳐졌다.
 
23일에는 주민&관광객 노래자랑, 서핑 체험, 비치 요가, 리틀 하와이, 한모살 플로깅 등 도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문화·체험행사가 운영된다.

제2회 월정리 한모살 여름 축제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강병삼 제주시장.

오영훈 지사는 22일 낮 월정리 해변에서 도민 및 관광객들과 함께 축제에 참여하고, 축제 부스를 운영하는 지역주민들과 관계자들을 만나 격려했다.

오 지사는 “앞으로도 월정리마을이 화합의 공동체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제주도정에서 더욱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오영훈 지사는 김창현 월정리장과 김경복 어촌계장, 대전에서 온 관광객과 함께 수박먹기 대회에 나서는 등 축제를 마음껏 즐겼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또기 2023-07-25 08:05:15 | 125.***.***.224
똥물바다를 숨기고 관광객들을 불러들이기만하면뭐해!
지금도 월정리해녀들은 울고있다!
똥물에 바다를 잃고.생계를 잃었다!
절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수는 없는것!
언젠가는 그 참혹한 댓가를 치를것이다!

neorich 2023-07-24 09:04:21 | 118.***.***.59
가장 제주답지못한 바다!
가장 시끄러운 바다!
가장 가식적인 바다!
지금이라도 예전의 월정리를 돌려줬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