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수도권 기업 대상 워케이션 바우처 지원
상태바
제주도, 수도권 기업 대상 워케이션 바우처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수도권 기업을 대상으로 제주 워케이션 시 오피스 및 여가프로그램 바우처를 지급해 도내 민간 워케이션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제주도는 최근 판교 워케이션 설명회 및 팸투어 등을 통해 수도권 기업의 제주 워케이션 수요를 확인한 만큼, 기업을 대상으로 바우처를 지원해 실제 워케이션으로 활발하게 연계가 이뤄지도록 뒷받침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이달 중 오피스 바우처를 이용할 수 있는 민간 워케이션 시설을 공모한다.

바우처로 이용 가능한 민간 워케이션 시설은 제주도에 소재하고 원격근무가 가능한 필수 업무시설을 갖춘 공유오피스 시설 중 워케이션의 취지에 부합하는 민간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기준은 공고 시 발표한다.

이와 함께 수도권 기업을 대상으로 제주 워케이션 오피스 이용 바우처 지원 사업과 여가 프로그램 바우처의 신청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피스 바우처 사업은 수도권 기업의 임직원이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도내 민간 워케이션 오피스를 이용할 경우 1인 1일 3만 원의 오피스 이용 바우처를 14일 범위 내에서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한다.

또 바우처를 지급받는 기업 임직원에게는 퇴근 후 제주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충분한 휴식을 즐기고 일과 삶의 균형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 바우처를 1인 5만 원 범위 내에서 주 1회, 총 2회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워케이션 지원사업은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 워케이션 사무국'을 통해 공모 및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민간 워케이션 오피스 공모사업과 워케이션 바우처 지원사업은 제주 워케이션 누리집(jejuworkation.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상 시설 공모 후 선정된 시설 이용 할 수도권 기업 신청 공모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수도권 기업이 신청하는 워케이션 바우처와 여가 프로그램 바우처 사업은 예산 소진 시 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제주도는 기업 대상 홍보와 함께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협력을 통해 워케이션 바우처 사업과 연계해 서울 지역 중소기업들의 제주 워케이션 참여를 지원하고 민간 워케이션 오피스 시설 이용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다양하고 개성있는 민간 워케이션 시설이 제주 곳곳에 분포한 만큼 많은 기업이 언제 어디서든 제주 워케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과 홍보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