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용만 우리농장 대표, 9년째 재일제주인 돕기 참여 1000만원 기탁
상태바
양용만 우리농장 대표, 9년째 재일제주인 돕기 참여 1000만원 기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박은희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양용만 우리농장 대표,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박은희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양용만 우리농장 대표,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농장 양용만 대표는 지난 20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재일제주인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게 기탁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양용만 대표가 제주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줬지만 지금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재일제주인에게 고마움을 전달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생계가 어려운 재일제주인에게 생계비와 위문품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양용만 대표는 “재일제주인들은 과거 우리가 어려울 때 힘든 상황 속에서도 고향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셨다”며 “그 고마운 분들 중에서도 지금은 힘들게 지내는 분들이 계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잘 전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용만 대표는 지난 2007년부터 현재까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약 6억1천2백여만원에 달하는 성금을 기탁하였으며, 그중에서도 재일제주인 돕기 캠페인으로는 7천5백만원을 기탁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왔다. 또한 지난 2013년에는 제주 아너 소사이어티 14호로 가입하며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에 모범이 되고 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960년대 제주도가 어려웠던 시절, 멀리 타국 일본에서 고향 발전과 가족 친지들을 위해 제주 발전의 토대를 마련한 재일제주인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제12차 재일제주인 돕기 특별모금’을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제12차 재일제주인 돕기 특별모금 캠페인은 사랑의계좌와 ARS기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화(064-755-9810)로 하면 된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