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차별시행계획 모니터링 민관 워크숍, 추진
상태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차별시행계획 모니터링 민관 워크숍, 추진
  •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jejuswc@naver.com
  • 승인 2023.06.1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삼, 고관용)는 14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연차별시행계획 모니터링 민관 워크숍을 추진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하여 지자체가 4년 단위로 수립하고, 매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라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 올해는 제5기(2023~2026)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행하는 첫 번째 해이다.

제주시와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5기 제주시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추진상황을 확인하고 사업의 지속을 위한 정보를 얻어 자체 평가로 활용하거나 차년도 시행계획에 모니터링의견을 반영하여 이행력을 높이기 위해 연차별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을 추진하고 있다.

모니터링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공무원,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해 민관이 협력하여 다면적 관점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지역주민 참여를 확보하고자 지난 5월에는 시민모니터링요원 모집 및 교육을 마친 상태이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도 연차별시행계획의 41개 세부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과, 민관 TF위원이 참여하여 지역사회보장계획과 모니터링 방법에 대하여 오윤정 전문연구위원(제주연구원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이 교육과 조경애 사무국장(제주시협의체)이 모니터링 작성 방법에 대해 안내가 이루어졌다.

고관용 공동위원장은 민관의 참여로 재정의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모니터링하여 제주시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이 사업은 제주시나눔네트워크사업 지역역량강화 사업 지원으로 진행됐다. <시민기자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