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민·관 협력 공동사업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민·관 협력 공동사업 아카데미 개최
  •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jejuswc@naver.com
  • 승인 2023.06.1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병삼, 고관용) 장애인분과(분과장 김진훈)는 실무분과 민·관 협력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일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2층 삼다수홀에서“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제주시민과 함께하는 조례 톺아보기” 아카데미(조례 입법과정 이해 편)을 개최했다.

강의는 제주대안연구공동체 강호진 공공정책센터장을 초빙하여 조례 제ㆍ개정을 중심으로 조례 입법과정의 이해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아카데미는 5. 26.(금)~ 6. 5.(월)까지 구글 링크 및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해 사회복지 유관기관 종사자 및 제주시민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아카데미 개최 이후에도 2일차 6. 29.(목)10:00~12:00, 3일차 7. 13.(목) 14:00~16:00에 제주도내 장애인 관련 조례분석과 조례 개정(안)을 작성하는 2차례의 소그룹 활동을 진행 한다. 소그룹 활동은 제주시민들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통해 현재 조례에 반영되지 못한 내용이나 조례에 명시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행되지 않는 부분들을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제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에서 이러한 노력은 단순한 이론적인 토론을 넘어 장애인복지 환경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활동을 통해 작성된 개정(안)은 8월 중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소속 도의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전달 될 수 있도록 최선의 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기자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