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화학노조-산단노조협의회, 제주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상태바
울산 화학노조-산단노조협의회, 제주에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전국화학노동조합연맹 울산본부(의장 정원식)와 울산 미포국가산단 노동조합협의회(의장 백기태)는 8일 제주도청을 방문해 각각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8일 전했다.

울산 화학노조와 미포국가산단노조 관계자는 "1년에 두세번은 사원 워크숍 등으로 제주를 꼭 방문하고 있어 마음의 고향인 제주에 기부금을 전달하기로 했다"면서 "기회가 된다면 제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교육을 받는 자리도 마련하면서 제주와 인연을 이어가고 싶다"고 전했다.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는 "울산지역에서 마음의 고향인 제주에 큰 애정으로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전국화학노동조합연맹 울산본부 정원식 의장은 "고향사랑기부금 제도로 울산과 제주 간 교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사람이 제주에 기부할 수 있도록 고향사랑기부제도를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시스템 또는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제주공항 및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 제주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