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청년 사회생활 연습실 '우찾사' 참여자 모집
상태바
제주청년센터, 청년 사회생활 연습실 '우찾사'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제주테크노파크 산하 제주청년센터(센터장 정지수)는 오는 16일까지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회생활 연습실 '우찾사' 참여자를 모집한다. 

'우찾사'는 '우리들의 시간을 찾는 사회생활 연습실'로 청년들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 사회 진입 연습을 할 수 있는 회사이다.

취업 등 사회진입 단계에서 실패한 청년들에게 사회생활 간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무업 상태 청년들이 고립·은둔 청년들이 되지 않도록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잠재적 니트 청년 및 장기 미취업자 등을 찾아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물리적·심리적 지원을 해 청년들이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자립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각자가 설정한 개인 목표를 인증하고, 오프라인으로 만나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각자 다양한 휴식과 소소한 습관을 만들어 채움의 시간을 보내고 주간회의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소통하고, 자존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인 업무 활동 참여율 90% 달성 시 5만 원의 주급을 지원하며, 관심 분야 팀끼리 활동 시 개인당 3만 원의 활동비를 추가 지원해 무업 청년들의 자발적인 활동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제주지역에서 활동 또는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만19∼39세)은 누구나 1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제주청년센터 정지수 센터장은 "최근 일하고 있지 않은 제주 지역 니트 청년(만19~34세)이 4만 5000명이 넘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청년들이 구직을 하지 않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이들 중에는 가족 외에 교류가 없는 비율이 9% 넘어가고 있다"며 "무업 상태에 놓인 청년들을 찾아서 제주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것이 제주청년센터가 해야 할 일이고, 그것이 곧 제주 청년보장제 추진의 목표다"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