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시민사회단체 "건설노동자 억울한 죽음, 윤대통령 퇴진해야"
상태바
제주 시민사회단체 "건설노동자 억울한 죽음, 윤대통령 퇴진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건설노조 강원지역의 한 노동자가 법원 앞에서 노조탄압에 항거하며 분신을 해 숨진 사건과 관련해, 제주지역 시민사회단체가 정부를 강력 규탄하고 나섰다.

제주도내 45개 단체로 구성된 '공안탄압저지 및 민주수호 제주대책위'는 5일 '건설노동자의 억울한 죽음에 부처'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내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퇴진을 명령한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윤석열 정권의 무도함이 결국 건설노동자를 죽음으로 몰아넣고 말았다"면서 정부의 책임을 강력히 제기했다.

이어 "이번 노동자의 죽음은 윤석열 정권의 반노동적 정책기조에서 비롯되었다"며 "후보 시절부터 120시간 노동 운운하며 노동자들의 반발을 사더니 실제 취임 이후 노동현실을 외면한 채 주69시간제를 추진하다 여론의 뭇매를 맞았는데, 올해 들어서는 건설노조를 폭력적이고 불법적인 행위를 일삼는 집단으로 왜곡하면서 집중 공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 단체는 "윤석열 정권의 노조 때리기는 누가 보더라도 그 의도가 명백하다"면서 "잇단 외교참사와 민생파탄, 대기업과 기득권 편향 정책 등으로 인해 민심이 급격하게 이반하자 보수 지지층 결집으로 이를 만회하고자 하는 의도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보수세력이 집권할 때마다 가장 강력하게 저항해온 민주노총 등 노동계를 무력화하려는 시도이다"면서 "이 과정에서 원희룡 장관의 건폭노조 프레임 공격, 검경의 무리한 강압수사 등이 이어졌고 끝내 노동조합 활동이 매도당하는 상황을 억울해하며 한 명의 건설노동자가 스스로 생을 마감한 비극까지 일어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는 억울한 건설노동자의 죽음을 애도하고, 한국사회를 급격하게 퇴행시키고 있는 윤석열 정권에 분노하며 요구한다"면서 윤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