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설문대할망 페스티벌 5월 12~14일 개최
상태바
제17회 설문대할망 페스티벌 5월 12~14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의 창조 신화에 나오는 설문대할망을 기리고, 제주 전통문화를 발전.계승하기 위한 축제가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돌문화공원(소장 장철원)은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제주돌문화공원 일원에서 '2023년 제17회 설문대할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제주돌문화공원이 주최하고 제주돌문화공원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사랑과 평화, 굿 바람 타고 휠휠'을 주제로 진행된다.

세계 곳곳에서 전쟁과 재난, 빈곤 등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해 사랑과 평화의 섬 제주도민들의 희망 메시지를 담아 전통문화인 굿을 진행하고, 지구촌 평화에 대한 전 도민의 바람이 제주의 힘찬 바람을 타고 세계로 퍼져나가기를 기원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올해 행사기간을 기존 9일에서 3일로 단축하고 행사 내용을 내실화해 관람객들에게 더욱 알차고 풍성한 공연과 프로그램을 즐길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설문대할망과 오백장군을 주제로 제(祭)의식 및 학술대회, 태권무.음악극.민요.마당극.시낭송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뿐만 아니라, 천문 관측 밤하늘 행사 등 각종 체험프로그램 및 수눌음 먹거리.볼거리 장터 등도 운영한다.

또한, 한국무속학회, 제주돌담보전회, 교래삼다수마을, 성읍민속마을보존회 등과 민관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및 전통문화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문화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의 본행사인 설문대할망제 제(祭)의식이 열리는 14일은 돌문화공원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밤하늘 행사 등 일부 행사는 돌문화공원 누리집(www.jeju.go.kr/jejustonepark/)에서 5월 2일(화) 오후 1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장철원 제주돌문화공원 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제17회 설문대할망 페스티벌 기간동안 돌문화공원을 방문해 설문대할망 신화 속 의미를 되새기며 제주도민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족과 함께 생각해 보는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