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제주지역 주요 정책과제 분석 '정책연구' 제6호 발간
상태바
제주도의회, 제주지역 주요 정책과제 분석 '정책연구' 제6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최근 윤석열 대통령과 오영훈 제주특별도지사의 제주지역 관련 공약사항 등 주요 정책과제에 대한 분석보고서를 엮은 '정책연구' 제6호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정책연구'제6호는 지난해 3월과 6월 각각 치러진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 과정에서 윤 대통령과 오 지사가 내세운 공약들의 실현 가능성 및 이행실태를 점검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세부적으로는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위원회가 발표한 제주정책과제 중 2개 과제 '신항만 건설을 통한 해양경제도시 조성'과 '제주형 미래산업 육성'에 대해 조사ㆍ분석했다. 

민선8기 제주특별자치도 출범정책과제 중 5개 과제인 '제주 환경보전기여금제도 도입', '제주 15분 도시', '상장 20개사 유치 및 육성 방안', '제주 청년보장제', '환경 보전정책의 전환', '제주형 생태계서비스 지불제 도입확대'에 대한 분석 결과를 수록했다. 

이번에 발간되 책자는 도민, 유관기관, 국회 등 중앙부처 및 전국시도의회, 언론사 등에 책자를 배포할 예정이다.

김경학 제주도의회  의장은 "정책연구 발간으로 선거 당시 약속했던 제주 관련 공약을 잘 실행해 나갈수 있도록 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지원하고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지침서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