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교육감 "선거캠프 관계자 선거법 위반 혐의, 열심히 소명할 것"
상태바
김광수 교육감 "선거캠프 관계자 선거법 위반 혐의, 열심히 소명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계책임자 등 수사 대상에 올라..."바람 잘 날 없다. 충실히 소명할 것"
ⓒ헤드라인제주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이 9일 오전 도교육청 기자실에서 열린 '2023학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편성' 기자회견에서 기자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9일 후보시절 선거 캠프 관계자가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로 검찰 수사 대상에 오른 것을 두고 "바람 잘 날 없는 일"이라며 "열심히 소명하겠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이날 오전 도교육청 기자실에서 열린 '2023학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편성' 기자회견에서 '(캠프 관계자가)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 대상에 오른 것에 대해 어떻게 보고 있나'라는 물음에 이같이 답했다.

후보시절 당시 김 교육감 선거캠프는 선거비용을 제한금액을 초과해 사용하고, 선거사무원 수당도 법정 한도액을 넘었다는 등의 의혹을 받고 있다. 

김 교육감은 수사 대상에서 제외됐으나, 회계책임자와 선거사무원 등이 현재 수사 대상에 올라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김 교육감은 "바람 잘 날 없다. 그정도로 이해하면 되겠다"고 잘라 말했다.

또 "다 걱정된다. 걱정 안될 때가 언제 있겠냐"면서도 "저도 다 훈련이 됐다. 열심히 소명하겠다"고 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