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내년 중.고교생 통학비 지원...돌봄교실 운영시간 연장 
상태바
제주, 내년 중.고교생 통학비 지원...돌봄교실 운영시간 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교육감 "읍면 방과후 수강료 무상...강사료 인상"
"공.사립 유치원 학급당 2대 태블릿PC 지원...장애학생 지원 강화"
ⓒ헤드라인제주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9일 오전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2023년도 제주도 교육비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편성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내년 원거리를 통학하는 중.고등학생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한다. 또 초등학교 돌봄교실의 운영시간을 연장한다.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9일 오전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에서 2023년도 제주도 교육비 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편성에 즈음한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예산안을 통해 이같은 운영계획을 확정해 발표했다.

김 교육감은 우선 "소외되고 복합적인 위기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을 위해 맞춤형 통합지원을 하고 만 3세에서 만 5세 어린이에게 누리과정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내년도부터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 여건 조성을 위해 원거리를 통학하는 중·고등학생에게 통학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읍면지역 방과후학교의 수강료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방과후학교 강사료를 인상하겠다"며 "아울러 내년에 초등돌봄교실 운영시간 연장 시범학교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초등 돌봄 교실은 현재 전국 시.도에서 제주도만 오후 5시까지만 운영되고 있는데, 내년부터는 시범적으로 밤 8시까지 연장 운영을 할 예정이다.

김 교육감은 이와함께 "유아 및 특수교육 지원도 내실화해 나가겠다"며 "공·사립 유치원 모든 학급에 학급당 2대의 태블릿PC를 지원해 미래형 교육과정에 대한 기초학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장애학생의 통합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방과후교육 지원을 위해 특수교육인력을 181명에서 196명으로 늘리고 통학비, 치료비 및 치료바우처 등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과밀학급 해소를 위하여 6개 학교에 대해서는 교실 및 유치원을 증축하고 8개 학교는 교실을 재배치 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