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선대위 "'지역감정 조장 발언' 부상일 후보 사과하라"
상태바
민주당 제주선대위 "'지역감정 조장 발언' 부상일 후보 사과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규 후보 “이준석 입장 밝혀야"

오는 6월1일 실시되는 제주시 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국민의힘 부상일 후보의 '제주도의 전라도화' 발언을 놓고 지방정가 논란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이를 '지역감정 조장 발언'으로 규정하고 강력 규탄했다.

민주당 제주도당  선거대책위원회는 22일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이 문제에 대해 일제히 성토했다. 이날 회의에는 송재호 총괄상임선대위원장(제주도당 위원장), 오영훈 제주도지사 후보, 김한규 제주시을 국회의원 후보, 상임선대위원장인 위성곤 국회의원,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송재호 총괄상임선대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많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우리 민주당에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깊이 성찰하고 더 낮은 자세로 도민들이 민주당에 요구하고 지지를 통해 표명해주시는 의견 적극 수렴,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작금의 선거 상황에서 부상일 후보가 ‘전라남남도’, ‘기울어진 운동장’ 등 이미 한물간, 정말 나라를 망친 지역감정 조장 발언을 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서 깊은 우려와 함께 민주당으로서 강력히 경고한다”고 말했다.위성곤 상임선대위원장은 “부상일 후보의 지역감정‧지역주의 조장 발언은 구태정치이고 그런 의식은 사라져야 한다”며 “그것에 대해서 분명하게 도민들께 사과하고 후보직을 사퇴하는 것이 부 후보가 선택할 일이고 정치 발전에 이바지하는 일”이라고 전했다.

김한규 후보는 “이준석 대표에게 요구한다. 이준석 대표가 제주에 다녀간 이후 부상일 후보는 연일 ‘제주도가 전라화되었다’, ‘전라남남도라 불린다’, ‘가스라이팅 당한 제주’라는 막말 쏟아내며 지역감정을 자극하고 도민들을 모욕하고 있다”며 “이는 5‧18을 맞아 오월 정신을 강조한 윤석열 대통령과 지역주의 해소하겠다는 이준석 대표의 행보와도 배치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김 후보는 이어 “이 대표에게 묻는다. 부 후보의 행태가 이준석 대표와 국민의힘의 공식 입장인가”라며 “그렇지 않다면 정치를 퇴행시키고 유권자를 우습게 아는 부 후보의 행위를 중단시키고 상처 입은 도민에게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와 함께 “부 후보의 발언은 퇴행적 지역주의로 정치를 되돌리려는 시도라는 점에서 부적절하고 무책임하다”며 “저는 제가 도민들과 함께 만들고자 하는 제주의 미래, 우리 도민들이 살기 좋은 제주를 고민하고 말씀드리는 데에 더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회의에 참석한 오영훈 후보는 “지방선거와 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에게 도민들께서 보내 주신 지지와 성원에 고맙다는 말씀 드린다”며 “겸손하게 절실한 마음으로 유권자 여러분 만나겠다”고 피력했다.

오 후보는 이어 “김한규 후보는 제주에서 자라고 중앙 정치무대에서도 인정을 받으신 분이고 충분히 우리 제주의 현안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지신 분이라고 확신한다”며 “제주시을 유권자 여러분께 부탁드린다. 보궐선거에서 김한규 후보가 당선돼 저와 함께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의 정치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사라봉 2022-05-22 20:49:22 | 211.***.***.181
부상일 후보가 한 발언 지역감정 조장한 말이 아니고, 딱 맞는 말이다,,, 서울 지인들이 카툭으로 보내는 말이 제주도도 전라도와 비슷하게 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