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향진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제2공항 조속 착공...신항만 배후도시 건설"
상태바
허향진 제주도지사 예비후보 "제2공항 조속 착공...신항만 배후도시 건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 예비후보
허향진 예비후보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선거에 출마하는 국민의 힘 허향진 예비후보는  10일 네 번째 대표공약으로 '항공.해상교통 인프라 확충'을 제시했다.

허 예비후보는 우선 "제주 제2공항을 조속히 착공하겠다"면서 "이는 윤석열 당선인의 후보 시절 주요 제주공약이기도 하며, 윤석열 정부와의 긴밀한 정책 소통을 통해 임기 내 반드시 착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제2공항을 중심으로 에어시티 지구와 스마트 혁신지구, 항공물류 지구 등을 지정하고, 가칭 제주공항항공사를 설립해 공항운영 수익의 지역사회 환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추진 중인 제주항 건설 기본계획에 컨테이너항을 추가하며, 신항만 주변에 배후도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 같은 하늘길과 바닷길 교통 인프라 확충은 항공수요 확대와 안전 확보, 항만물류체계 개선, 즉 제주관광의 질적 성장, 그리고 제주와 국내외 도시 사이 교통·물류체계 개선을 위한 주요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 2022-04-10 17:58:44 | 106.***.***.169
제주2공항 신설은
미래 먹거리입니다
청년 일자리창출
낙후된 동쪽 편의시설 확충
건설기간 건설업 부흥기
제주항공청신설 이익 제주도 환원
꼭 2공항 건설해주세요

2공항은 제주의 미래고 국민의 안전입니다 2022-04-10 13:37:28 | 211.***.***.221
♥벼락부자 제주도민 국가부흥 성산 2공항 

제주 최고 평지 성산에 위치한 ♥성산공항은 지역 균형 및 동부-서부, 산남-산북 균형 발전 공항! 제주도 최고의경관 성산일출봉과 우도경관 최고공항! 제주미래 여는공항! 토지활용 연구하고, 소음공해 최소화하자 온평 난산리 주민도 함께하는 공항! 인프라 및 예산에서 과감히 투자하고 벼락부자 도민들에게 기회의 공항 서귀중문 대정안덕 한림한경애월 사람들도 찬성하는 최고의 공항! 조천 김녕 세화 성산 표선 남원 위미 효돈 서귀포 아라 첨단 삼화에서 30분이내 도착하는 접근성 좋은 ♥2공항이 최고입지! 제주경제단체 지원받고 부귀영화 대한항공 협조받고, 도민 최고 대접하는 제주항공 함께하자!

제주제2공항 2022-04-10 12:41:05 | 14.***.***.152
원희룡 국토부장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