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2학기 학자금 대부...20일부터 접수
상태바
공무원연금공단, 2학기 학자금 대부...20일부터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오는 20일부터 10월23일까지 2020년도 2학기 대여학자금 대부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대여학자금 대부는 공무원 본인이나 자녀의 국내·외 대학교에 다니면 받을 수 있다. 학자금 대출을 원하는 학생은 공단 홈페이지(www.geps.or.kr)를 통해 해당기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인터넷 신청을 하면 된다.

국내 대학교의 경우 대부 신청기간 종료일(10월 23일) 이후에는 대부가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대부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해외 대학교는 해당학기 수업료 납부기한 기준으로 전 3개월, 후 6개월 이내로, 신청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대부 금액은 국내대학의 경우, 입학금 및 수업료에서 장학금 또는 면제액을 제외한 실등록금 범위 내에 십원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해외대학교의 경우 연간 미화 1만달러 이내의 실등록금 범위 내에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대여학자금 수령 후 대학 및 한국장학재단 등의 장학금을 차후에 지원받으면 이를 공단에 상환해야 한다. 이를 상환하지 않을 경우 중복 지원으로 대부가 제한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기타 학자금 대부와 관련된 사항은 공무원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