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경제인들, 도의회 경제.산업 상임위 신설 건의
상태바
제주 경제인들, 도의회 경제.산업 상임위 신설 건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제주미래전략산업연구회 정책 간담회
4일 열린 제주도의회 제주미래전략산업연구회 정책 간담회. ⓒ헤드라인제주
4일 열린 제주도의회 제주미래전략산업연구회 정책 간담회.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 경제와 미래산업 분야를 전담하는 상임위원회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주미래전략산업연구회(대표의원 김희연)는 4일 오후2시 제주도 경제 및 산업계 관계자들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후반기 원구성을 앞두고 제주의 경제와 산업계의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그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제 및 산업계 참가자들은 "정부의 정책 방향에  적시 대응을 하고, 제주 지역의 미래 먹거리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산업 구조 개편을 이뤄야 할 것"이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 모델의  완성을 위해 균형적이고, 전문성을 갖고 의정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상임위원회 역할에 대해 고민해야 할 때"라며 도의회 상임위 관련 분야 구조 개편 및 신설을 건의했다.

김희현 의원은 "제주도내 많은 경제 및 산업계 인사들이 따르면, 현재 농수축경제위원회가'농수축'등 1차 산업 중심의 운영으로 상대적으로'경제'와'기술 산업'분야에 대한 홀대와 역차별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이번 정책간담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이후 책임정치를 강화를 위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미래전략산업 아젠더 주도를 위해 관련 경제, 산업계 단체장들과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